공지사항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부모님께 드리는 교육감 서한문
작성자 조아름 등록일 21.04.05 조회수 107
첨부파일

위기 극복, 함께 해 주십시오

코로나19 증가세가 지속하면서 4차 대유행의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일상생활 속 곳곳에서 감염이 발생하면서 방역당국도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비수도권의 환자 수 증가로 울산 인근 지역의 거리두기 단계가 상향되기도 했습니다.

최근 지역에서의 대규모 확진은 발생하지 않고 있지만 지속해서 감염이 발생하고 있고, 학생의 가정 내 감염으로 일부 학교는 예방 차원에서 원격수업으로 전환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신학기 이후 학교 내에서의 확산은 아직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최대한 대면 수업을 확대하고, 철저한 방역을 통해 대면 수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가 긴장의 끈을 늦추지 않고 있습니다.

교직원이나 학생이 확진되면 방역 당국과 협의해 최대한 빨리 밀접접촉 범위를 확정하고 접촉 가능성이 있는 모든 교직원과 학생이 신속하게 선별검사를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학사 운영을 하고자 48일부터는 보건·특수교사와 보조 인력 등 교직원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됩니다.

아직은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있는 학교가 일부에 불과하지만, 4차 대유행이 현실화할 경우 어렵게 문을 연 학교가 또다시 문을 닫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학교가 문을 닫으면 학생들도 커다란 피해를 보지만 우리 사회 전반에도 막대한 부정적 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학교를 지키는 것은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의 과제이고 학교 폐쇄는 최후의 수단이 되어야 합니다.

수많은 고비가 있었지만, 그때마다 모두가 힘을 모아 슬기롭게 위기를 극복해 왔듯이 지금의 위기도 함께 노력하면 막을 수 있습니다. 강화된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하고 사적 모임을 최소화해 줄 것을 교직원을 비롯한 시민 여러분께 부탁드립니다. 백신 접종 대상에 포함된 모든 분은 나를 보호할 뿐 아니라 공동체 모두를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접종에 응해 주실 것을 호소합니다.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교육이 지속될 수 있도록 울산시민 모든 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45

울산광역시교육감 노옥희

이전글 울산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4월 자원봉사 홍보 안내
다음글 2021학년도 돌봄교실 및 유치원 방과후과정 간식 위탁 구매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